학장 인사말
home 대학소개 > 학장 인사말
21세기를 선도할 생명과학분야 우수인재양성

새로 신설된 특성화 단과대학인 생명과학대학은 생명공학부(생명과학전공, 생명백신공학전공), 원예·생약융합학부, 식물의학과, 식품생명공학과, 간호학과, 식품영양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및 연구역량이 우수한 42명의 전임교수진이 1,000여명의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생명과학대학은 21세기를 선도하는 생명과학 시대에 걸 맞는 체계적인 교육과 창의적 연구를 바탕으로 농생명·식품·보건의료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기초지식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생명과학 및 바이오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대학은 복수전공, 부전공, 학제간 융·복합 교육과정과 기초융합교육원, LINC플러스사업, 국립대 육성사업 및 대학혁신사업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형 융합 인재양성에 필요한 교과과정과 다양한 연계 운영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연구역량을 갖춘 생명과학대학 교수진은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인재양성 교육과 학제간 융·복합 협업연구를 통해 산업체 및 국가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연구사업단 유치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명과학대학이 올바른 인성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지성인의 요람이 되도록 우리 교직원 일동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명과학대학장 이종은